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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1. 1. 이 이용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코오롱글로벌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하늘채 홈페이지(www.ihanulche.com, www.ihanulche.co.kr)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한다)의 이용조건, 절차 그리고 회원규칙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공지 및 준용)
  1. 1. 이 규정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규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규정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3. 서비스 이용고객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조 (규정 외 준칙)
  1. 1.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1.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
    • 나)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 다) 이용자번호(ID) :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고객의 번호
    • 라)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지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마)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 바)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2.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과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회원가입 및 이용약관’ 옆의 "동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규정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2.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자 번호 등의 관리)
  1. 1. 이용자번호는 본인실명으로 개인에게 하나만을 발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 이용자번호는 본명(실명)이 이용자명과 연계되어야 합니다. 이용자번호를 소유한 이용자는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이 있으며, 서비스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만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1.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의 등록 절차를 완료하면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다) 이용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1. 회원은 다음에 해당하는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가. 핸드폰번호
    • 나. 비밀번호
    • 다.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2. 2. 이용자번호는 다음에 해당할 경우 이용자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경우
    • 다.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1. 1. 이용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가) 다른 회원의 이용자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다)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2. 회원은 이 규정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3.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4.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규정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게시물)
  1.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라)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마)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사) 기타 회사에서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13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1.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가)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나)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 및 이용시간)
  1.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① 분양/공사/입주단지 정보 제공
    2. ② 회사 및 브랜드 관련 정보 제공(실적, 기술, 브랜드, 광고 등)
    3. ③ 게시판형 서비스(공지, 뉴스, 이벤트, 고객문의, A/S안내 등)
  2. 2.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6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회원센터 내 회원탈퇴 메뉴 이용)을 통해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타인의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다)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마)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7 조 (손해배상)
  1. 1.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유료화 이후에 관하여는 별도로 정합니다.
제 18 조 (면책조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관할법원)
  1. 1.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이 규정은 공시일로부터 시행합니다.

하늘채 개인정보 처리방침

코오롱글로벌(주)(이하 '회사'라고 한다)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다 음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가.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외)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청구서 발송,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등에 대한 통계
  • 라. 기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 부정이용기록
      보존이유: 부정 이용 방지
      보존기간: 1년
  •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3년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정보시스템 운영>
  • - 수탁자 : 코오롱 베니트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홈페이지 유지관리
<본인인증 서비스>
  • - 수탁자 : NICE신용평가정보㈜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위한 본인확인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향후 새로운 위탁업무가 발생하는 경우, 수탁업체 또는 위탁업무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수탁업체와 위탁업무 내용을 본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③ 삭제요구
    • ④ 처리정지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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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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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부득이 업무 등의 필요로 인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사전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관련 업무가 종료됨과 동시에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하겠으며 업무가 진행되는 동안 개인정보를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3. 3)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그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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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상품권 이용시: 상품권 번호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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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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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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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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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정 민 영
      - 직책 : 팀 장
      - 연락처 : 032-420-9702, jmyng@kolon.com, FAX 032-420-9719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마케팅팀
      - 담당자 : 이 재 웅 과장
      - 연락처 : 032-420-9749, jeui@kolon.com, FAX 032-420-9719
  2.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마케팅팀
    - 담당자 : 이 재 웅 과장
    - 연락처 : 032-420-9749, jeui@kolon.com, FAX 032-420-9719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kopico.or.kr / 02-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 사이버경찰청 (www.police.go.kr / 1566-0112)
- 개인정보보호위원회 (www.pipc.go.kr / 02-2180-3000)

부칙

① 본 방침은 2017.04.27. 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5.03.30. ~ 2015.12.31. 적용확인하기(링크)
     - 2016.01.01. ~ 2017.04.26. 적용확인하기(링크)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동의]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목적 : 회원가입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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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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