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 1장 총칙
  • 제 1 조 (목적)
    • 1. 이 이용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코오롱글로벌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하늘채 홈페이지
      (www.ihanulche.com, www.ihanulche.co.kr)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한다)의 이용조건, 절차 그리고 회원규칙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공지 및 준용)
    • 1. 이 규정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규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규정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3. 서비스 이용고객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 3 조 (규정 외 준칙)
    • 1.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 제 4 조 (용어의 정의)
    • 1.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
      • 나)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 다) 이용자번호(ID) :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고객의 번호
      • 라)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지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마)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 바)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과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회원가입 및 이용약관’ 옆의 "동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규정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2.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제 6 조 (이용자 번호 등의 관리)
    • 1. 이용자번호는 본인실명으로 개인에게 하나만을 발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이용자번호는 본명(실명)이 이용자명과 연계되어야 합니다. 이용자번호를 소유한 이용자는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이 있으며, 서비스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만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 1.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의 등록 절차를 완료한 후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다) 이용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 1. 회원은 다음에 해당하는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가) 핸드폰번호
      • 나) 비밀번호
      • 다)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 2. 이용자번호는 다음에 해당할 경우 이용자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경우
      • 다)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이용
  • 제 9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제 10 조 (회원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 1. 이용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제 11 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가) 다른 회원의 이용자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다)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2. 회원은 이 규정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규정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2 조 (회원의 게시물)
    •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있습니다.
      •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라)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마)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사) 기타 회사에서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 제 13 조 (게시물의 저작권)
    • 1.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가)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나)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 14 조 (서비스 제공 및 이용시간)
    •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① 분양/공사/입주단지 정보 제공
      • ② 회사 및 브랜드 관련 정보 제공(실적, 기술, 브랜드, 광고 등)
      • ③ 게시판형 서비스(공지, 뉴스, 이벤트, 고객문의, A/S안내 등)
    • 2.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제 15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제 16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회원센터 내 회원탈퇴 메뉴 이용)을 통해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타인의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다)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마)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5 장 손해배상 등
  • 제 17 조 (손해배상)
    • 1.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유료화 이후에 관하여는 별도로 정합니다.
  • 제 18 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9 조 (관할법원)
    • 1.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이 규정은 공시일로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