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your Different Life our Different Details

지금까지와는 다른
당신의 삶을 위한 우리의 다른 디테일

집에 대한 새로운 기준으로
내일의 두근거리는 기대감을 만들고
앞서가는 바른 기술로 건강한 삶을 생각하며
생활 속 디테일로 예기치 못한 즐거움을 주는

집에서만큼은
당신이 당신일 수 있도록
하늘채는 계속 진화합니다.
ALL
NEW

건물이 보여줄 수 있는
아름다움과
공간이 가질 수 있는 만족스러운 효율성을 갖춘
새로운 집

ALL
RIGHT

앞서가는 기술로
생활에 편리함을 주고
바른 기술로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주는
믿을 수 있는 집

ALL
WIT

감동을 주는
세심한 배려와
예상치 못한 디테일로 일상이 더욱 풍요로워지는
재미를 주는 집

  1. 1960
    협화실업㈜ 설립
    코오롱건설㈜의 전신
  2. 2000
    차별화된 기술이 담긴 건강하고
    편안한 아파트 [하늘채] 브랜드 런칭
  3. 2006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친환경적 가치와 첨단기술의 조화]
  4. 2018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STRONG & SIMPLE]
  5. 2019
    (가칭)K플랜
    개발중
하늘채 BI소개
STRONG & SIMPLE
코오롱하늘채의 새로운 BI를 소개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심플한 스퀘어형 마크는 하늘채의 창의적인 공간의 시작을 의미하며, 이 속을 채우는 하늘채의 볼드해진
로고 타이포는 스마트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하늘채만의 고객가치를 유니크하고 모던하게 표현하였습니다.
Hanulche
Grey
Hanulche
Blue
Hanulche
Yellow
  • 하늘채 로고 기본형
    영문 로고타입의 형태와 공간비율을 고려한 가로·세로의 의도적 불균형은,
    무조건적 대칭에서 비롯되는 수평적 / 수직적 시각차를 완화하고 브랜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 하늘채 로고 응용형
    하늘채 로고의 명확한 전달과 시각적 인지를 최우선으로 하기 위한 응용형 로고마크는
    어두운 배경에 적용시 기본형을 대체해서 사용해야합니다.